커뮤니티
상품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전자담배뉴스

전자담배뉴스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트럼프 "전자담배 딜레마, 업계대표 만나 해법 도출"
작성자 오지구닷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15 11:16:4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

전자담배 연령 제한에 초점 맞추고 의견 청취할 듯




(서울=연합뉴스) 정윤섭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중증 폐 질환을 유발해 논란이 되는 전자담배 문제와 관련해 업계 대표들을 만나 해결책을 찾겠다고 밝혔다.

AFP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 "전자담배 딜레마와 관련해 (업계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해 전자담배 업체 대표들을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전자담배 업체 대표들과의 면담에는 의료 전문가들과 개별 주(州) 대표들도 동석한다고 전했다.



 재향군인의 날 기념 퍼레이드 참석한 트럼프(뉴욕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11일(현지시간)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미 참전용사위원회(UWVC)가 뉴욕 매디슨 스퀘어 파크에서 주최한 연례 퍼레이드에 참석하고 있다. ymarshal@yna.co.kr




트럼프 대통령이 전자담배 문제를 '딜레마'로 지칭한 것은 전자담배 판매 금지 여론이 높지만, 신생 산업과 일자리 보호 등을 주장하는 전자담배 업계의 입장을 고려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8일 "(전자담배를 구매할 때) 21세의 나이 제한을 두려고 한다"면서 "(전자담배 업계의) 일자리를 유지하는 것에 관해서도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전자담배의 구매 가능 연령을 현행 만 18세에서 21세로 상향 조정하겠다는 뜻으로, 전자담배 판매를 전면금지하겠다는 당초 입장에선 후퇴한 조치다.






 

'전자담배 규제 반대' 시위[AFP=연합뉴스]

jamin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12 14:19 송고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